공지 |
동영상 수강
|
PC 존플레이어 재설치 방법 |
[동영상 수강] PC 존플레이어 재설치 방법
PC 수강 시, 존플레이어 설치 불가 또는 강의 재생에 어려움이 있을 경우, 아래의 방법을 통해 존플레이어를 재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재설치 파일 주소 https://home.imgtech.co.kr/ZoneMediaPlayer/site/basic40/download/setup.exe
1. 모든 윈도우 창을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 재부팅 후, 진행해 주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2. 좌측 하단의 시작단추 를 선택한 다음, '설정'을 선택합니다. -> PC 환경에 따라 '시작단추'의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3. '설정' 창에서 '앱'을 선택합니다.
4. 좌측 목록에서 '앱 및 기능' 을 선택한 다음, 우측 목록에서 존플레이어 프로그램을 선택 후, '제거'를 선택하여 존플레이어를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존플레이어의 앱 명칭은 설치 시기 및 브라우저에 따라, Zone Player 1.7 또는 Zone@P{layer BASIC (skin 36-42) 1.0 으로 표기될 수 있습니다.
5. 존플레이어 제거 후, 아래의 주소를 통해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뒤, Setup.exe 설치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6. 설치완료 후, 크롬 또는 엣지 프로그램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자세히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선택 후, 배울학에 접속하여 강의를 수강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위의 방법으로도 정상적인 수강이 불가능할 경우, 배울학 고객센터 1644-4613으로 유선문의주시거나, 1:1 자유·상담게시판을 통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49 |
동영상 수강
|
태블릿 PC 수강 시 강의 재생에 실패합니다. |
[동영상 수강] 태블릿 PC 수강 시 강의 재생에 실패합니다.
배울학에서는 PC와 모바일 기기 각각 전용 화면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기-화면 간 버전이 상이할 경우 강의 재생에 실패하게 됩니다.
태블릿 PC는 모바일 기기로 분류되기 때문에
만약 PC로 수강하실 때와 화면 구성이 동일하다면
버전 오류로 인해 강의가 정상적으로 재생되지 않습니다.
화면을 가장 아래로 내려 모바일버전 버튼을 터치하시면
모바일 전용 화면으로 전환이 가능하며,
해당
화면에서 정상적으로 수강이 가능합니다.
▼ 모바일버전 버튼 위치
▼ 모바일버전 화면 예시 (전기기사)
|
48 |
사이트 이용
|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
[사이트 이용]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각 자격증 사이트 화면 상단에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하여 약관 동의 및 정보 입력 후,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홈페이지에서도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회원가입 시, 휴대전화를 통한 본인인증이 진행됩니다.
|
47 |
사이트 이용
|
회원가입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
[사이트 이용] 회원가입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공공기관 및 회사에서 접속하실 경우, 사내 방화벽 등 보안규정으로 인해 회원가입 및 결제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공공기관이나 회사가 아닌 다른 곳에서 접속해 주시거나 휴대전화 모바일 데이터망을 통해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
46 |
사이트 이용
|
홈페이지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
[사이트 이용] 홈페이지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배울학 홈페이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크롬 최신버전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이하 버전이나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다른 웹브라우저에서는 홈페이지 이용에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및 크롬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뒤, 홈페이지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45 |
사이트 이용
|
중복로그인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
[사이트 이용] 중복로그인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배울학은 무분별한 강의 공유를 막기 위해, 동일 아이디의 중복 로그인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시는 기기 외에 다른 기기에서 모두 로그아웃이 되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라며, 특히, 모바일 기기에서 자동로그인을 설정해두었을 경우, 자주 발생하기 때문에 모바일 기기에서 정상적으로 로그아웃되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기기에서 모두 로그아웃이 되었음에도 중복로그인이 지속적으로 발생할 경우, 배울학 고객센터 1644-4613 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44 |
사이트 이용
|
무료강의는 어떻게 수강하나요? |
[사이트 이용] 무료강의는 어떻게 수강하나요?
무료강의는 홈페이지 상단의 [무료강의 / 자료]에서 수강이 가능합니다. 각 자격증 별 기초강의 및 기출해설특강 / 추천강의 등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
43 |
사이트 이용
|
수강신청 및 수강은 어떻게 하나요? |
[사이트 이용] 수강신청 및 수강은 어떻게 하나요?
수강신청은 홈페이지 상단의 [수강신청] 에서 각 패키지 및 단과강의 별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수강신청 및 결제가 완료된 후에는 홈페이지 상단의 [나의강의실]에서 수강이 가능합니다.
패키지는 [패키지 수강관리]에서, 단과강의는 [단과수강관리]에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
42 |
사이트 이용
|
수강기간 중에 일시정지하고 싶어요. |
[사이트 이용] 수강기간 중에 일시정지하고 싶어요.
수강기간 일시정지는 단과강의만 가능하며, 패키지 강의는 수강 일시정지가 불가능합니다.
현재 수강중인 단과강의의 일시정지는 [나의강의실]-[단과수강관리]-[현재 수강중인 강의]에서 수강중인 상태의 강의 목록을 확인하신 후, 수강을 일정기간 중단하고자 하는 강의의 '일시정지' 버튼을 클릭하여 강의를 원하는 기간만큼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일시정지는 수강기간 내에 최대 3회, 60일 간 가능하며, 1회 최대 일시정지 기간은 30일 입니다. 수강 일시정지를 신청한 지 30일이 지났거나, 총 일시정지 기간이 60일이 지난 경우, 자동적으로 일시정지가 해지되며, 일시정지가 해지된 날부터 수강일이 차감됩니다.
|
41 |
사이트 이용
|
수강기간 일시정지를 해제하고 싶습니다. |
[사이트 이용] 수강기간 일시정지를 해제하고 싶습니다.
일시정지하신 강의를 다시 듣고자 하실 때에는 언제든지 [나의강의실]-[단과수강관리]-[일지 정지된 강의]에서 '일시정지 해제' 버튼을 클릭하여 수강을 재개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한 일시정지의 기간이 만료되거나 일시정지를 신청하고 30일이 지난 경우 자동으로 일시정지가 해제되고 수강기간이 차감됩니다.
|
40 |
사이트 이용
|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수강가능한가요? |
[사이트 이용]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수강가능한가요?
Windows 7 이상 기반의 PC와 안드로이드 Jelly Bean, IOS 7.0 이상 기반의 모바일 기기(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에서 수강 가능합니다.
PC는 최대 3대, 모바일은 최대 2대 까지 수강 가능하며, PC는 스트리밍 수강만, 모바일은 스트리밍과 다운로드 수강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다운로드 수강 시에도 수강내역 확인을 위해 온라인 연결은 필수입니다.
MAC OS 및 Internet Explorer 9 이하, 엣지 브라우저에서는 수강이 불가능하며, PMP, PDA 등 안드로이드 또는 IOS 기반이 아닌 모바일 기기에서도 수강이 불가능합니다.
|
39 |
주문/결제/배송
|
쿠폰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
[주문/결제/배송] 쿠폰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쿠폰은 결제 시, 할인/결제 정보 창에서 쿠폰적용 버튼을 클릭 하시고,
쿠폰 사용 창에서 적용하실 쿠폰을 선택하신 뒤, 쿠폰적용을 누르시면
쿠폰 할인이 적용된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쿠폰코드를 받으셨을 경우 [나의강의실]-[할인쿠폰]에 쿠폰을 등록하시거나 결제 시, 쿠폰코드 입력란에 쿠폰코드를 입력한 뒤, 사용이 가능합니다.
쿠폰마다 정해진 유효기간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명시된 기간 내에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38 |
주문/결제/배송
|
사이버머니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
[주문/결제/배송] 사이버머니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사이버머니는 결제 시, 할인/결제 정보 창에서 사이버머니 란에 사용하실 금액을 입력하신 뒤, 적용 버튼을 누르면, 적용하신 사이버머니 만큼 할인 적용된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사이버머니는 최소 주문금액은 50,000원 이상인 결제 건에 한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 보유하신 사이버머니 현황은 [나의강의실]-[사이버머니]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37 |
주문/결제/배송
|
결제 시, 오류가 발생합니다. |
[주문/결제/배송] 결제 시, 오류가 발생합니다.
결제 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는 지원되지 않는 웹브라우저 사용 또는사내 방화벽 작동 의 두가지 경우 입니다.
1. 지원되지 않는 웹브라우저 사용 배울학 홈페이지는 Internet Explorer 10 이상, 최신 버전의 크롬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결제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을 경우, 최신버전의 Internet Explorer 또는 쿠롬을 사용하여 결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사내 방화벽 작동 시 일반 가정 또는 공용 PC가 아닌, 회사에서 결제를 진행할 경우, 회사 보안 정책에 따라 보안프로그램이 작동하여 결제가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공용망을 사용하는 PC에서 결제를 진행해 주시거나, 모바일 데이터 접속을 통해 결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조치사항을 진행했음에도 결제가 불가능할 경우, 배울학 고객센터 1644-4613 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36 |
주문/결제/배송
|
카드결제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
[주문/결제/배송] 카드결제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배울학에서는 신용카드 결제 시, KG이니시스를 통한 결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카드 결제 시, 어려움이 있을 경우 아래 링크의 'KG 이니시스 고객 결제창 오류가이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KG 이니시스 고객 결제창 오류 가이드 : https://manual.inicis.com/help/c/index.html
카드사별 결제 진행단계에서 어려움이 발생할 경우, 각 카드사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35 |
주문/결제/배송
|
무통장 / 가상계좌 입금 기한이 어떻게 되나요? |
[주문/결제/배송] 무통장 / 가상계좌 입금 기한이 어떻게 되나요?
주문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에 입금을 완료해주셔야 결제가 완료되며, 송금하지 않으실 경우 자동으로 주문이 취소되고, 가상계좌의 경우 계좌가 소멸됩니다.
|